현대자동차의 아반떼는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현대의 자동차 라인을 담당해오던 모델명입니다. 그런데 이번 2021년도에는 기존에 나오던 아반떼 라인에서 획기적인 성능의 엔진을 갖춘 라인업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현대 아반떼 N라인입니다.
현대 아반떼 N라인은 아반떼 모델 내부에서도 가장 고출력 버전의 엔진을 가진 아반떼입니다. 그렇다면 이 현대 아반떼 N라인이 어떤 자동차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 아반떼 N라인 디자인 살펴보기
우선은 아반떼의 디자인입니다. 우선 고출력버전의 자동차라 사진도 정열적인 빨간색이 들어간 색상으로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전 버전의 아반떼와는 다르게 유연한 곡선이 현대 아반떼 N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디자인부에서 가장 현대 아반떼 N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파트를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차량의 도어부분의 디자인이 둥근형태가 아닌 각진 형태가 바디감을 살려주어 N라인의 형태를 더욱 돋보여주는 듯 합니다. 후면부의 트렁크 디자인괃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지 않나요?
이외에도 현대 아반떼 N라인의 사이드 미러, 19인치 휠의 형상 또한 고성능 버전의 느낌을 더욱 잘 나타내주고 있는 모습에 일조 하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전 버전의 모델과 차이를 보이면서 젊은 층을 겨냥한 디자인임을 잘 나타내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독일3사의 자동차들이나 외제 스포츠카를 보면 듀얼머플러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모습을 간혹 볼 수 있는데 현대 아반떼 N라인 역시 싱글방식의 듀얼머플러가 장착됨으로써 더욱 스포티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현대 아반떼 N라인의 실내 모습입니다. 다른 버전의 아반떼 라인과 거의 비슷하지만 얼핏 보기에도 N라인의 시트형상과 다른 버전의 라인업이라는 것을 알수 있게 해주듯 N이라는 글귀가 커다랗게 들어가 있는 시트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반떼 N라인의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은 총 9가지입니다. 크게 보면 흰색계열, 검은색 계열, 파랑색 계열, 빨간색 계열로 총 4가지 종류에서 아반떼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현대 아반떼 N라인 가격은?
아반떼 N라인의 가격입니다. 기본 모델인 가솔린 버전의 경우 1,570만원에서 ~ 2,453만원 사이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으며, 아반떼 N라인의 가격은 2,179백만원에서 2,779백만원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00마력대의 고성능 차량을 소유하는 것에 있어서 2천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꽤 괜찮은 선택지로 보여집니다.
3. 현대 아반떼 N라인의 엔진은?
외관만 화려하다고 해서 고출력 버전의 자동차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의 심장인 즉, 엔진도 받쳐줘야 펀라이딩이 가능한 차가 되는 것이겠죠. 현대 아반떼 N라인의 엔진에 대한 제원을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N라인은 1.6 터보 엔진을 채용하고 있고, 최대출력 204PS/6,000RPM 그리고 최대토크 27.0 kg·m / 1,500~4,500 rpm 에서 최대출력을 뿜어내는 엔진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보면 이 엔진은 다른 일반 아반떼 라인의 엔진보다 약 80마력이 더 올라간 엔진으로 일반버전의 아반떼와는 달리 상당히 다른 재미를 선사해줄 것으로 보이는 버전입니다.
하지만 아반떼 N라인이 엔진만 드높인다고 해서 완성되는 것은 아니겠죠? 엔진이 빠른 만큼 다른 파츠들도 받쳐 주어야 합니다. 눈여겨 볼 만한 파츠들은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하여 노면의 접지력과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최소화 시켜 일반 주행시에는 승차감을 극대화하고, 고속 주행과 코너링을 하는 과격한 주행시에는 차체의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전륜에는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를 아반떼 N라인에 채용함으로써 브레이킹을 사용 할 시에도 우수한 안정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4. 아반떼 N라인 연비는 어떨까?
아마 아반떼 N라인을 선택하면서 연비에 대해서도 많이 고려해보실 것 같습니다. 맨 우측의 빨간색의 자동차가 아반떼 N라인입니다. 배기량을 모두 같은 배기량이거나 약 7~8CC 더 많은 것으로 보이지만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배기량에서 끝이 아닌 아반떼 라인은 마력이 다릅니다.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아반떼 N라인을 제외한 나머지 아반떼들은 모두 120마력대를 가지고 있지만 아반떼 N라인 마력의 경우 204마력까지나 되므로 연비에도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공인연비의 경우 아반떼 N라인을 제외한 가솔린 엔진의 아반떼는 14.4KM/L을 보여주거나 CVT의 경우 14.9~15.4KM/L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반떼 N라인의 연비는 수동모드가 12.3KM/L, DCT모드가 12.8KM/L로 일반 아반떼보다는 조금 더 낮은 공인 연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사람들마다 생각은 차이가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아반떼 N라인을 찾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스포티하고 경쾌한 주행을 즐기기 위해 2KM/L 내외의 공인연비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을 듯 합니다. 저의 경우도 아반떼 N라인의 연비와 일반 아반떼의 연비 차이가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을 수 있지만 조금 더 재밌는 드라이브를 위해서라면 아반떼 N라인이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지 않을 생각해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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